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송영진팀장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우수직원 표창 받아
지난 12일,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제 11차 정기총회에서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들에 대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 및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의 우수직원 표창이 있었다.
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 2명,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표창 47명 가운데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송영진팀장(보호작업장)이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표창을 수여받았다.
송영진팀장은 지난 2002년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입사해 그 동안 직업재활팀, 총무팀 등을 거치면서 군포시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재활,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다.특히 직업재활팀에 근무하면서 군포시 등록 장애인 고용촉진계획을 수립, 추진하였으며 취업이 어려운 여성장애인의 직업재활에 힘써 ‘여성장애인의 직업재활 및 여가선용을 위한 피부미용(make-up) 프로그램(2005, 사회복지공동모금회)’ 및 ‘여성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한 모의 네일 샾(nail-shop) 운영 프로그램(2006, 경기도)'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여성장애인들의 취업 및 권익향상에 힘썼다. 뿐만 아니라 총무팀장으로 근무하던 중, 노동부에서 실시한 사회적일자리창출사업을 3년 연속 추진하여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내 장애인뿐만 아니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.
2009년부턴 보호작업장 팀장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그는 지역 내 장애인들의 보호고용 창출에 대한 열의가 대단하다. 현재 36명의 근로인들을 보호고용시키고 있는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호작업장은(군포시 당동 소재) 최근 네비게이션 거치대 조립사업을 새롭게 맡아 근로인들의 지속적인 임금상승을 꾀하려고 한다. 송영진 팀장은 “ 군포시에 유일하게 위치한 장애인종합복지관인 만큼 군포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분들이 직업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 라는 포부를 밝혔으며 더욱 더 열심히 장애인들의 재활 및 복지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.
|